오늘의 시황

2017년 4월 20일 (목) 시황정리

Atomseoki 2017. 4. 20. 19:30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IBM과 에너지주가 약세를 보인 가운데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영국증시를 제외하고 소폭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강보합으로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프랑스 대선에 대한 불확실성 우려와 한반도를 둘러싼 긴장 고조 등 지정학적 우려에 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국제유가 하락 등으로 약세를 보인 미국증시의 영향을 받으며 얍보합으로 출발하였지만 외국인과 기관 매수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약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미국증시는 IBM의 주가가 실적 부진에 약세를 보인 데다 유가 급락에 따른 에너지주 하락이 지수에 부담이 됐습니다. IBM은 전일 장 마감 후 발표한 분기 매출이 20분기 연속 전년 대비 감소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은 이날 주요 경제지표 발표가 없는 가운데 기업들의 실적과 연방준비제도의 경기평가 보고서 등도 주목했습니다. 연준은 이날 공개한 경기 평가보고서인 베이지북에서 보통 수준의 임금 상승세가 확대됐다대부분 지역의 고용주들은 저숙련 일자리를 채우는 데 더욱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연설에 나선 에릭 로젠그렌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총재는 연준의 자산 축소 시기가 빠를수록 좋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증시는 전날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의 전격적인 조기총선 요청 소식이 알려지며 정치적 불확실성이 확대돼 2.46% 급락한 데 이어 하락세가 계속됐습니다. 영국이 조기총선을 승인함에 따라 정치적 불확실성이 높아졌지만 유럽 증시가 일부 회복력을 보이고 있으며, 영국을 제외한 유럽 증시는 3월 유럽 차량 판매가 호조를 보임에 따라 상승세를 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증시는 지정학적 리스크와 프랑스 대선 등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만큼 이번주 프랑스 대선에 따른 시장의 방향성과 외국인 수급개선 여부에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