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CJ ENM, 콘텐츠와 플랫폼 유통 경쟁력 활용해 국내외 시장 입지 강화

Atomseoki 2018. 9. 18. 07:52
반응형

CJ ENM(035760)에 대해 콘텐츠와 플랫폼 유통 경쟁력을 활용해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연초 미디어(CJ E&M)와 커머스(CJ오쇼핑) 분야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던 양사가 합병을 발표하고 7월 합병 법인이 출범하며 국내 관련 업계에 또 한번의 패러다임 변화를 불러왔다. 전세계적으로 콘텐츠를 중심으로 미디어와 커머스간 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추세다.


미디어와 커머스 사업 간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는 평가다. 광고주의 입맛에 맞춰 TV광고, PPL, V커머스 등 차별화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고, DIA TV와 다다 스튜디오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도 강화돼 사업의 보폭을 한층 더 넓혀갈 것으로 예측했다.


CJ ENM은 콘텐츠 및 플랫폼 유통 경쟁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 커머스 등 핵심 사업 가치를 높이는 한편 넷마블 등 보유 투자지분, 자사주를 활용한 전략적 제휴, 인수 합병 등 사업 확장 가능성도 열려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