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7년 7월 19일 (수) 시황정리

Atomseoki 2017. 7. 19. 20:13
반응형

 

뉴욕증시는 은행주 하락에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유로강세와 부진한 기업실적으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강보합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외국인이 순매수를 보인 코스닥이 강한 모습을 보이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넷플릭스는 올해 2분기에 520만명의 신규 가입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에 시장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발표한 이후 13.5%나 급등하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월가는 이날 상원의 트럼프케어 처리여부에 주목했습니다. 공화당 상원 지도부는 이날 오바마케어를 폐지하고, 트럼프케어 상원안에 반대하는 공화당 상원의원이 4명으로 늘어나면서 트럼프케어 처리의 무산을 선언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후 공화당 의원들에 우선 오바마케어를 폐지하고, 이후 대체법안을 마련하자고 주장했습니다.

유로존은 스웨덴 통신회사 에릭슨은 2분기 손실이 당초 예상보다 큰 것으로 발표되면서 주식은 15.59% 곤두박질쳤고, 독일의 온라인 소매업체인 잘란도는 매출 성장세가 둔화했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7.70% 하락하였습니다. 게다가 달러화 대비 유로화의 강세가 겹치면서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장초반 보합권에서 등락을 보이다 하락전환했지만 장마감을 앞두고 뒷심을 발휘하며 사상 최고치 경신을 이어갔습니다. 코스피에 비해 코스닥은 외국인이 순매수하며 670선을 넘기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미국 기업실적 발표와 트럼프캐어가 입법에 실패하며 투자심리가 위축될 수 있는만큼 업종별 변동성이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