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07 20

인트로메딕, 캡슐내시경 美 FDA 판매승인에 급등

인트로메딕(150840)이 캡슐내시경 제품의 미국 식품의약국(FDA) 최종 판매승인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인트로메딕은 지난 2016년 출시한 신규 양방향 캡슐내시경(MC2000)과 수신기가 미국 FDA로부터 최종 판매승인을 획득했다. 신규 양방향 캡슐내시경은 캡슐의 앞뒤에 촬영부가 장착된 더블 팁 제품으로 캡슐내시경 진행 방향의 전방과 후방을 동시에 촬영하는 제품이다. 현재 영국에서 신규 양방향 캡슐내시경과 수신기를 이용한 캡슐내시경 검사가 기존 단방향 캡슐내시경에 비해 진단율이 향상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비교임상이 주요 사이트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동일한 프로토콜과 목적으로 미국에서도 비교임상이 진행될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인트로메딕은 신규 대리점을 통한 미국 판매가 더욱 탄..

타이거일렉, 삼성 반도체 30조 투자 수혜 기대감

삼성전자가 평택 공장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면서 타이거일렉(219130) 주가가 급등했다.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30조원을 투자해 경기도 평택 반도체 단지에 제 2 생산라인을 건설할 것으로 보인다. 이재용 부회장 석방 이후 첫 대규모 투자 결정이라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삼성전자의 구체적인 답변은 없지만, 평택 1공장 2층 마지막 장비입고가 올해 계획된 상황에서 신규 국내 클린룸 건설은 분명이 필요하다. 타이거일렉은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장비에 쓰이는 소모품을 구성하는 PCB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고객사는 TSE, 솔브레인, 마이크로프렌드 등 완제품 프로브 카드 제조 업체 및 설비업체다. 최종 고객사는 국내외 주요 반도체 생산업체다. 프로브 카드 PCB는 다품종소량생산 ..

2018년 2월 7일 (수)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최근 폭락에 따른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미국과 아시아 증시의 폭락 여파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중국 증시는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장초반 상승세를 뒤로하고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도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뉴욕 증시는 장초반 하락세를 이어가다 장중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장 후반 반발 매수세가 유입되며 3대 지수 모두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뉴욕증시는 사상 최고치 경신 부담, 향후 기준금리 인상 가속화 우려, 채권금리 상승 우려 등이 악재로 작용하며 폭락 장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전일에는 다우지수가 4.60% 폭락하면서 역대 최대 낙폭을 기록하는 등 3대 지수 모두 폭락세를 기록한 바 있..

오늘의 시황 2018.02.07

2018년 2월 7일 (수) 상한가 정리

[ 국제약품(002720) ]일부 제약주 상승 속 상한가 [ KPX생명과학(114450) ]일부 제약주 상승 속 상한가 [ 대봉엘에스(078140) ]N-아세틸 시스테인' 항암치료 대안제 부각 모멘텀 지속에 상한가 [ 진양제약(007370) ]일부 제약주 상승 속 상한가 [ 엔에스엔(031860) ]일부 치매 관련주 상승 속 상한가 [ 세기상사(002420) ]호반건설 가문과 사돈 관계 사실이 부각되며 상한가

상한가정리 2018.02.07

세기상사, 호반건설과 사돈 관계에 상한가

세기상사(002420)가 최근 대우건설(047040) 인수를 추진하며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호반건설과 사돈을 맺었다는 소식에 급등하며 상한가를 나타내고 있다. 호반건설과의 관계를 통한 경영 여건 개선 기대감이 매수세로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언론 보도에 따르면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의 장녀 김윤혜 아브뉴프랑 마케팅실장과 고(故) 국정본 세기상사 회장 장남 국순기씨가 지난 4일 오후 결혼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실장은 김 회장의 2남 1녀 중 둘째딸이다. 세기상사는 서울 중구 충무로 소재 대한극장을 소유·운영하는 기업이다. --------------------------------------------------------------------------------------------------..

엔에스엔, 초음파로 우울증 및 치매 등 뇌 질환 치료 기술 개발

엔에스엔(031860)이 상한가다. 저강도 집중 초음파를 이용해 우울증, 불안장애에서 치매에 이르기까지 각종 뇌 질환을 직접 치료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는 모습이다. 엔에스엔은 혁신적인 뇌 질환 치료기기인 ‘뉴로소나(NEUROSONA)를 개발하기 위해 하버드 의대 부속병원(The Brigham and Women‘s Hospital)과 FUS를 이용해 비 수술적으로 뇌의 특정부분 신경을 조절하는 기술에 관한 연구지원협약을 체결했다. FUS(Focused UltraSound, 집중 초음파)는 뇌의 특정지역에 정밀하게 음향에너지를 전달하는 기술이다. 뉴로소나는 집중 초음파에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 위치추적 센서 기술을 결합해 뇌의 특정 부위를 mm단위로 정밀하게 타게팅할 수 있다. 낮은..

아프리카TV, 불확실성 감소하고 게임 콘텐츠 흥행 가능성

아프리카TV(067160)에 대해 지난달 규제 불확실성이 감소하고 게임 콘텐츠 흥행과 상반기 스포츠 이벤트 개최로 주가가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아프리카TV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4% 증가한 258억원, 영업이익은 12.6% 감소한 44억원이다. 유료아이템 판매 증가로 매출은 증가했지만 BJ 지급 수수료와 행사비가 늘어 시장 추정치 53억원을 16.4% 밑돌았다.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친 비용이 콘텐츠에 대한 투자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접속자를 늘리는 데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주 방송통신위원회가 인터넷 방송 결제한도를 하루 100만원, 월 3000만원 이하로 자율규제하는 방침을 내놓아 규제 불확실성이 줄었다. 지난주 방통위가 방침을 ..

반응형